본문 바로가기

컴쟁이의 책 서평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

 

항상 무언가 시작할까 망설이기만 하는 당신에게!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줄여서 '블로그 부업'입니다.

저자는 김상은님으로 사실 저는 저자님이나 책에 대해 전혀 모르고 골랐었어요.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이전에 구매한 '갤럭시탭 S7'의 무료이용서비스 중에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이용권이 있어서 처음으로 가입하여 책 목록을 살펴보던 중 제목에 이끌려서 펼쳐보게 되었어요. 역시 블로그 하시는 분이셔서 그런지 책 제목을 꼭 읽어보고 싶게 잘 만드셨네요. :)

 

 

  막상 책을 읽어보면 흔히 여러 블로그에 적혀 있는 '이런 규칙을 지키면서 글을 쓰면 네이버의 AI알고리즘에 의해서 최적화가 잘되고 이런 글이 몇개 이상 있으면 상위노출이 잘되고...' 이렇게 구체적인 내용은 적혀있지 않아요.

그래서 그런지 밀리의 서재 앱에서 이 책의 독자 코멘트를 보면 구체적이거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을 그다지 없다고 하시는 분도 계셨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이 책을 읽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은 작가님께서 책 내용 내내 '블로그'라는 것이 어떻게 우리 삶에서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많이 적어놓으셨기 때문이예요. 실제로 작가님은 이른 나이에 창업하셨었지만 여러 이유로 폐업하신 뒤에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마케팅을 배우셨고 그런 경험을 강의로 풀어내시며 여러 채널을 통해 돈을 버셨다고 하더라구요.

 

  이 책을 통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모든 것을 알려고 하기 보다는 기본이 되는 베이스를 배운다는 생각으로 책을 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네이버 블로그의 'C-rank'와 'DIA'에 대한 분석, 그리고 거기에 맞게 글을 쓰기 위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알려주시는 가이드라인, 그리고 무엇보다 블로그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해낼 것인가에 대한 내용 등이 주가 됩니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C-rank는 'Creator Rank'의 줄임말이다. 포스팅을 생산해내는 크리에이터가 얼마나 신뢰와 인기가 있는지를 따져서 랭크를 평가한 다움, 점수가 좋은 출처에서 나온 글은 상위노출에 가산점을 준다는 말이다.
- 블로그 부업 P.143

 

DIA는 'Deep Intent Analysis'의 줄임말이다. 대략 검색자들이 깊게 관심을 보이는 콘텐츠를 분석한다는 뜻이 된다. 앞 글자를 따서 다이아 로직이라고 부른다.
- 블로그 부업 P. 149

 

CPA, CPS, 체험단, 스마트스토어, 블로그마켓까지 쭉 경험했다면 당신은 이미 블로그 마스터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잇는 모든 방법을 거쳤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의 많은 온라인 마케터들 사이에서도 여기까지 할 수 있는 사람은 썩 많지 않다.
- 블로그 부업 P.269

 

 

  저는 여기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쓰고 있지만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 책을 읽고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